Yongtaek Lee, Bo Sung Kim, Yongchan Kim*, and Jong Min Choi†이용택·김보성·김용찬*· 최종민†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Seoul, 136-701, Korea†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bat University, Daejeon, 305-719, Korea고려대학교기계공학과, 서울시성북구안암동 5가 1번지, 136-701†한밭대학교기계공학과, 대전시유성구덕명동산 16-1, 305-719
본 연구에서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가습조건의 변화에 따른 정상상태 및 비정상상태 운전특성을 살펴보았다. 전 압을 OCV에서 0.25 V까지 변화시키면서 PEFC 연료전지의 정상상태 성능을 정전압 모드에서 측정하여 전류-전압 곡 ??
선에 나타내어 고찰하였다. 또한, 일부 전압조건에서 연료전지의 비정상상태 성능변화를 측정하였다. 수소극 가습에 따 른 성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공기극은 건조공기를 공급한 상태에서 수소극에 공급되는 수소의 습도를 20%에서
Keyword : PEFC (Polymer Electrolyte Fuel Cell), Humidification, Performance, Impedance, Dynam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