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시간(09:00-17:00) 외 문의사항은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사무국 E-mail: kecs98@kecs.or.kr
결제취소 및 환불은 등록기간에만 가능하며, 기간 이후 환불 불가
* 연회비는 납부 후 2주 이내로만 환불 가능
* 등록기간 이후 공지된 변경기간 내 결제수단 변경은 가능
* 등록기간 내 환불 신청 및 재결제(결제수단 변경) 요청은 아래 양식을 기재하여 이메일(kecs98@kecs.or.kr)로 제출 바랍니다
* 취소 후 모빌리언스를 통해 취소 전표를 메일로 발송합니다
취소 양식
메일 제목: |
학술행사명(or연회비)/결제취소 |
환불요청 시 메일 내용: |
이름/소속/결제방법a/결제일/결제항목/결제금액/(초록삭제여부)/취소사유/첨부파일b
a결제방법 예시:카드결제/수기결제/계좌이체 b결제방법별 첨부파일(필수): 카드결제&수기결제 = 카드전표, 계좌이체 = 환불 받을 계좌 통장사본 |
*계좌이체하신 경우, 통장사본 미 첨부시 취소 불가합니다.
재결제 양식
메일 제목: | 학술행사명/결제수단 변경 |
결제수단 변경요청 시 메일 내용: |
이름/소속/결제방법a/결제일/결제항목/결제금액/(초록삭제여부)/취소사유/첨부파일b
a결제방법 예시: 카드결제/수기결제/계좌이체 b결제방법별 첨부파일(필수): 카드결제&수기결제 = 카드전표, 계좌이체 = 환불 받을 계좌 통장사본 |
위 내용 + 재결제 진행할 카드번호/유효기간/카드사 * 내용 누락시 재결제 처리불가 |
*계좌이체하신 경우, 통장사본 미 첨부시 취소 불가합니다.
*재결제할 카드정보 누락시 결제수단 변경 불가합니다.
계좌정보 : 우리은행 254-061595-13-001 (사)한국전기화학회
*위 계좌번호로 송금 후 사무국 이메일(kecs98@kecs.or.kr)로 입금확인 요청
* 수기결제 필요 없는 경우 (공인인증서 없이 웹사이트에서 키인결제 가능): BC, 우리BC, 기업BC, 신한, 국민, 현대, 삼성, 농협카드
* 수기결제 필요한 경우: 위에 기재되지 않은 카드사
* 수기결제 요청방법: [사전등록] - [결제방법] - [수기결제] 선택 후, 결제정보(아래 양식)를 사무국 이메일(kecs98@kecs.or.kr)로 발송
메일 제목 | (행사명) 수기결제 요청 (소속/이름) |
메일 내용 | 이름/소속/카드번호/유효기간/카드사/결제금액/영수증 수령할 메일주소 및 연락처 |
1) 결제방법란에서 '카드결제' 선택: 앱카드 결제/간편 결제/일반결제 등 가능
2) 결제방법란에서 '신한/BC카드결제' 선택: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입력하여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가능
3) 위 방법으로 결제 불가한 그 외 카드사인 경우: 수기결제 요청
방법1.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비납부내역] - 카드전표 아이콘 클릭
방법2. 로그인 - [학술행사] - [사전등록조회] - 하단 카드전표 버튼 클릭
방법3. KG모빌리언스 - 고객센터 - 결제내역 조회
*카드전표 버튼 비활성화 등의 오류로 출력 불가할 경우, 사무국 이메일로 이름과 결제일자를 전달하며 카드전표 요청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 발급 불가 !
* 학회 참가비는 세금이 포함되지 않음
* 카드 결제 후 홈페이지에서 내역이 포함된 영수증 출력 가능함
* 계좌이체 시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
- 연회비 영수증 조회 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비 납부 현황] – [영수증] 버튼 클릭
- 학술행사 등록비 영수증 조회 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술·교육활동 현황] – [영수증] 버튼 클릭
학생회원 가입 시 학생증 인증 필수
아직 학생증 발급 전이라면 재학증명서로 대체하여 인증 가능하나, 추후 발급받은 학생증으로 인증 수정해야함
사무국 이메일(kecs98@kecs.or.kr)로 아래와 같이 요청하시면 ID 조회 후 회원구분 변경해드리겠습니다.
(유선으로 따로 요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메일 제목 |
[회원구분변경요청] ID 변경하고자하는 회원구분(예: 학생회원or정회원) |
메일 제목 예시 |
[회원구분변경요청] kecs 정회원 |
비밀번호 찾기를 하였으나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지 못하신 경우, 사무국 이메일(kecs98@kecs.or.kr)로 아래와 같이 요청하시면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 후 임시 비밀번호를 회신 드리겠습니다.
메일 제목 |
[비밀번호 초기화 요청] 성함 ID |
메일 제목 예시 |
[비밀번호 초기화 요청] 사무국 kecs |
로그인 상태에서 마이페이지(MyPage) - 회원정보 - 비밀번호 입력후 [확인] - 페이지 하단 6.발송정보에서 이메일 수신 '받지않음' 체크 후 [수정] (완료)
행사에 따라 발표분야가 예시 이미지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행사의 행사소개(또는 프로그램) 탭에서 발표분야를 확인해주세요.
호텔 연계 여부 : 공식 연계 호텔 없음
개별 조사, 혹은 사이트 내 각 행사별 [숙박/항공예약] 게시판 참고 바랍니다
연사 발표자료는 비공개 (사무국 미제공)
개인적으로 연사분께 문의 바람
초록(abstract)
- 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 [학술행사] - [초록집모음] - 해당 행사 게시글 클릭 - 목록에서 직접 확인 가능
(초록과 발표 내용이 포함된 일정집은 제작하지 않음)
일정집 및 프로시딩
- 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 [학술행사] - [초록집모음] - 해당 행사 게시글 클릭 - [프로그램집 다운로드] 클릭
포스터 출력 사이즈: 90 cm * 120 cm
포스터 보드 참고사진 바로가기
* 초록 접수 시, 첨부파일 업로드 여부 및 양식은 자유롭게
* 입력 단어수: 150자 이상, 300자 미만
* 따로 공지 없을 경우, 한글/영문 표기도 자유롭게
* 초록수정은 초록접수 최종마감일까지 사이트에서 직접 가능하며 기간 후 수정 및 삭제 불가
- 수정 방법: 해당 학술 행사의 [초록접수 조회]에서 수정 버튼 클릭(수정 버튼은 접수기간 중에만 활성화됨)
* 기간 내 초록 [등록] 완료하지 않을 경우, 초록은 자동삭제됨
- [초록접수 조회]에서 접수번호가 없다면 미등록 상태이므로, 조회하여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
- 접수기간 후 삭제된 초록의 제출 여부는사무국에서도 확인 불가함
*행사 종료 후 발급
(회원)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학술·교육활동 현황] 에서 조회 (합산 출력/분리 출력 모두 가능)
(회원·비회원) 로그아웃 상태에서 [춘·추계 학술발표회] 혹은 [심포지엄/워크샵] – 우측 상단 [확인서/영수증 출력] 버튼 클릭 – 이름/이메일주소 입력하여 내역 조회 (합산 출력만 가능)
사전등록 마감일 전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등록됨
등록 마감 시간도 유의 (*자정 마감 아님)
기간 내 미 결제시 등록 자동 취소
학생회원 연회비를 납부해야 학생회원 회원가로 등록가능 (사전/현장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