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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기화학회 한국전기화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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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10, No.2, May 2007

Effect of the Molar H2O/ and the Molar O2/C Ratio on Long-Term Performance of Diesel Autothermal Reformer for Solid Oxide Fuel Cell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디젤 자열개질기의 장기성능에 미치는 H2O/C와 O2/C 몰 비의 영향
JKES Vol.10, No.2, pp.110~115, May 2007
DOI : 10.5229/JKES.2007.10.2.110
Sangho Yoon*, Inyong Kang, Gyujong Bae, and Joongmyeon Bae윤상호*·강인용·배규종·배중면
New Energy Conversion System Lab.,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KAIST),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373-1 Guseong-dong, Yuseong-gu, Daejeon 305-701, Republic of Korea한국과학기술원기계공학과
고온형 연료전지인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lid oxide fuel cell, SOFC)는 연료에 대한 유연성(fuel flexibility)이 높다. 따라서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디젤을 개질하여 SOFC를 운전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디젤이 가지는 특성으로 인해 디젤 자열개질기(autothermal refromer)는 운전 시간에 따라 탄소 침적(carbon deposition) 현상이 발생 하여 개질기의 성능이 쉽게 저감된다. 개질기
Keyword : Solid oxide fuel cell, Hydrogen, Autothermal reforming, Carbon deposition, Ethyl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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